본사
한국중부발전은 ㈜플라젠과 지난 2월 22일 「폐자원 재순환 그린 수소에너지 신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신재생에너지 공급을 확대하는 취지로 시행되었으며, 폐플라스틱 등을 자원화하여 수소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그린 전기를 공급하는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개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서울발전본부
서울발전본부는 3월 24일 서울 마포구에 소재한 현장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로부터 ‘무재해 30배수 달성 사업장 인증패(서)’를 수여 받았다. 서울발전본부는 1980년 11월 7일 무재해 개시일 이후부터 무재해 30배수 목표달성까지 국내 유일! 국내 최장기간! 무재해 대기록을 영속하고 있다. 사업장 안전관리를 지원해온 대한산업안전협회는 약 40여년 간의 서울발전본부 무재해 추진 노력과 목표 달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축하하고자 ‘무재해 30배수 달성 사업장 인증서(패)’를 전달했다.
보령발전본부
보령발전본부는 3월 14일 ‘White Day’를 청렴·윤리Day로 지정하고, 출근길 직원들을 대상으로 깨끗한(White) 보령발전본부를 만들기 행사의 일환으로 ‘청렴·윤리Day’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화이트데이에서 순백의 이미지를 착안해 ‘청렴데이’로 삼자는 아이디어를 계기로 기획된 금번 행사는 오전 출근길 ‘청렴·윤리Day’ 캠페인, 오후 ‘협력기업과 함께 하는 윤리·인권 경영 간담회’로 나눠 진행되었다.
신서천발전본부
신서천발전본부는 서천군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을 시행하였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의 사회적기업에 홍보 동영상 제작 등을 지원하여 사회적 가치구현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우리 발전소가 지역과 상생하는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발전본부
세종발전본부는 3월 15일 국정원, 세종소방본부, 금강유역환경청 등 3개 정부기관 합동 위험물 및 유해화학물질 등의 안전관리 실태의 불시점검을 받았다. 본부 내 위험물, 유해화학물질 및 소방시설 등의 안전관리 실태를 현장 및 관련 서류로 확인받았고, 테러 대응 및 보안관리 상태도 함께 수검을 받았다. 세종발전본부의 평소 꼼꼼한 안전관리로 점검기관으로부터 지적된 부적합 사항이 없었다. 세종발전본부는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위험물질 안전관리로 관련 법 준수에 앞장설 계획이다.
신보령발전본부
신보령발전본부는 3월 16일 2호기 계획예방정비 중대재해 예방 및 본부 안전관리 강화를 위하여 경영진 및 5개 협력기업(한전KPS, HPS, 일진파워, 우진엔텍, 한전산업개발) 소장들과 안전 간담회를 시행하였다. 간담회는 위험성평가 프로세스 강화, 공사 중 현장안전점검 이행, 작업자 안전교육 프로세스, 중장비 및 공기구 검사 프로세스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공사기간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중대 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인천발전본부
인천발전본부는 9회 연속 녹색기업 인증을 지정받았다. 녹색기업 제도는 환경오염물질 저감, 온실가스 배출 최소화 및 녹색경영체제 구축 등 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한 실적을 토대로 환경부장관이 3년마다 지정하는 제도다.
제주발전본부
제주발전본부는 계획예방정비 공사가 많은 봄철 안전사고에 대비해 경영진과 함께하는 해빙기 특별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작업환경 기본시설부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고위험까지 전방위적인 점검을 시행했다.
KOMIPO 기술연구원
KOMIPO 기술연구원 디지털솔루션실은 예측진단 MIRI시스템을 활용하여 사업소와 함께 전사 발전설비 고장예방 강화를 위한 화상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화상회의를 통해 중요·취약설비에 협업 감시·관리를 시행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