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중부가족 로고

죽정 어울림센터 준공식
중부가 중계

죽정 어울림센터 준공식
피트니스존부터 키즈존까지, 오늘부터 여기서 힐링

죽정사택에 거주하는 직원과 가족 480세대가 이용해온 죽정복지관. 25년 전 지어져 노후된 건물이 새 단장을 마쳤다. 피트니스존부터 키즈존까지, 이제 모든 것이 갖춰진 죽정 어울림센터가 있기에 애써 다른 곳을 찾아가지 않아도 된다. 한마음으로 기다려온 죽정 어울림센터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글 아이콘글. 박영화 사진 아이콘사진. 고인순
중부가 중계 02 골프존
중부가 중계 03 탁구장 중부가 중계 04 당구장
중부가 중계 05 피트니스존
중부가 중계 06 키즈존 중부가 중계 07 키즈존
중부가 중계 08 휴게실 중부가 중계 09 독서실

“최신 운동기구와 카페처럼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꾸며진 죽정 어울림센터는 업무에 지친 직원들이 건강을 챙기고, 동료와 친목을 다질 수 있는 힐링 장소로 변신했다.”

1년 4개월 만에 새 단장을 마친 죽정 어울림센터

유난히 화창했던 지난 5월 13일. 죽정사택에 자리한 죽정 어울림센터 앞은 준공식 준비로 시끌벅적했다. 삼삼오오 모여 담소를 나누며 행사 시작을 기다리는 직원들의 얼굴은 달뜬 표정이었다. 이날은 죽정사택에 거주 중인 직원과 가족이 손꼽아 기다려온 날이기 때문이다.

죽정사택 주민들의 복지시설이었던 죽정복지관은 타 사업소에 비해 시설이 다소 열악했다. 전체 공간의 상당 부분이 수년째 공실로 방치되었고 그나마 이용하던 공간도 찾는 이가 점점 줄어들고 있었다. 지어진 지 25년이 지났기에 건물의 노후는 어쩌면 당연했다.

지난 2019년 1월 보령발전본부 노무복지부가 주관하고 시설관리부, 총무부, 사택자치위원회가 참여하는 ‘죽정복지관 개보수 협의회’를 구성했다. 복지관 리뉴얼 공사를 진행하기로 한 것. 그해 4월 죽정복지관 개보수 기본계획을 수립해 기존의 피트니스존과 독서실, 탁구장은 자리를 옮기고, 키즈존,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휴게실을 신설했다. 이 과정에서 사택 4채를 독서실과 키즈존으로 용도를 변경했고, 시설 명칭도 직원 공모를 통해 죽정복지관에서 죽정 어울림센터로 바꿨다. 장장 1년 4개월 만에 죽정복지관은 죽정 어울림센터로 새 단장을 하게 된 것이다.

중부가 중계 10

“25년 전 지어져 노후된 건물이 새 단장을 마쳤다. 피트니스존부터 키즈존까지, 이제 모든 것이 갖춰진 죽정 어울림센터가 있기에 애써 다른 곳을 찾아가지 않아도 된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기다려온 준공식

이날 준공식에는 김신형 기획관리본부장을 비롯해 김정주 발전노조 본부위원장, 임오식 보령발전본부 본부장 등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쁨의 순간을 함께하기 위해 죽정사택 주민들도 자리에 함께했다.

준공식은 경과보고, 격려사, 축사, 현판 제막식, 기념 촬영, 다과회,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는데, 어울림센터의 안팎을 관리하고 청소를 담당해주는 죽정사택 경비실장 조중억 씨와 미화반장 장정숙 씨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선물을 받아들고 당황해하는 두 사람을 향해 직원들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힘찬 박수를 보냈다.

김신형 기획관리본부장은 “직원들이 이용할 시설이 리모델링 되어 기쁩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굉장히 침체되어 있는데요. 직원들이 이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애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라고 격려사를 남겼다.

김정주 발전노조 본부위원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죽정사택의 역사가 오래되었죠. 그동안 직원들이 공동체 의식을 가질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죽정 어울림센터를 개소하게 되어 기쁩니다. 특히 키즈존이 너무 좋아요. 죽정사택 주민들이 함께 공동 육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임오식 보령발전본부 본부장은 “한국중부발전의 핵심 사업장인 보령과 신보령 직원과 가족이 자부심을 가질 만한 공간이 마련되어 다행입니다. 죽정 어울림센터가 직원과 가족들이 건강을 증진하고 소통하는 공간이 되어 새롭게 성장하는 New KOMIPO의 모범적인 기업문화 형성에 기여하기를 기대합니다”라며 죽정 어울림센터에 거는 기대를 드러냈다.

이제 죽정 어울림센터에서 놀아요

죽정사택에 거주하는 직원과 가족이 누리게 될 죽정 어울림센터 건물은 2개 층으로 구성되어있다. 건물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피트니스존에는 러닝머신과 스핀 바이크, 바벨 등 전문 헬스장에서 볼 수 있을 법한 운동기구들로 채워져 있었다. “와, 여기 정말 좋은데요?”, “다른 헬스장 갈 필요가 없네요.” 최신 설비의 운동기구를 본 직원들의 감탄사가 쏟아졌다. 2층은 보다 다양한 공간이 있는데, 여러 팀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탁구대와 혼자서 연습할 수 있는 셀프 탁구대, 당구 마니아를 위한 당구장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직원들의 관심이 쏠렸던 스크린골프장. 스크린골프장은 카페처럼 편안한 분위기로 꾸며져 동료들과 친목을 다지면서 기량을 연마할 수 있도록 했다. 비용이 들지 않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으니 이제 교외로 나가지 않아도 라운딩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중부가 중계 11 중부가 중계 12

사택의 용도를 변경해 102동을 공용시설로 활용하기도 했다. 101호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102호는 영유아가 책도 읽고 장난감으로 가지고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나눠 키즈존으로 꾸몄다. 201호와 202호는 각각 남녀 독서실로, 학생들이 조용히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다.

MINI INTERVIEW

황지호 사원 / 보령발전본부 복합발전소 제어기술부 황지호 사원 / 보령발전본부 복합발전소 제어기술부
평소에 운동을 좋아하는데요, 죽정복지관 시설이 노후돼서 잘 안 왔거든요. 죽정 어울림센터로 업그레이드되어서 기쁩니다. 피트니스존이 기대보다 더 좋아요. 종류도 다양하고 새 운동기구를 보니 운동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이호남 과장 / 신보령발전본부 안전품질부 이호남 과장 / 신보령발전본부 안전품질부
기존에 방치되던 시설이 근사하게 바뀌어서 좋아요. 주민들과 소통의 공간이 되기도 하고요. 건전한 사택 문화를 조성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골프를 좋아하는데요. 설비가 좋아서 많이 오려고요. 이용하려는 사람들로 치열할 것 같아 걱정입니다. 하하.

정태승 사원 / 보령발전본부 복합발전소 제어기술부 정태승 사원 / 보령발전본부 복합발전소 제어기술부
회사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셔서 너무 기쁩니다. 제 딸이 22개월 인데요, 보령에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시설이 많이 없거든요. 사택 안에 이런 좋은 공간이 생겨서 매우 좋습니다. 아이들이 이 공간에서 함께 어울리고 즐겁게 지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