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중부가족 로고

KOMIPO 뉴스

KOMIPO NEWS

두산중공업과 해외 수력발전사업 공동개발 및 국산 기자재 공급 업무협약

KOMIPO NEWS 02 본사 한국중부발전과 두산중공업은 11월 11일 정부의 한국형 그린뉴딜 정책을 선도하기 위해 해외 수력발전사업 개발 및 국산 기자재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외 태양광, 풍력, 수력 등 다양한 신재생 설비 사업개발 및 운영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중부발전과 발전기, 터빈 등 발전 분야 핵심 기자재 설계 및 제작기술을 보유한 두산중공업이 친환경 에너지 공급 및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자 추진되었다.
중부발전이 사업개발을 주도하며 두산중공업이 사업 공동개발 및 수차, 발전기 등 주요 국산 기자재를 공급할 예정이다.

대기오염물질 자발적감축 협약 체결

KOMIPO NEWS 03 보령발전본부 보령발전본부는 11월 2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김용찬 충남도 행정부지사와 현대제철 등 도내 대형사업장 10개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대기오염물질 자발적 감축협약을 체결했다. 보령발전본부는 2019년 대기오염물질을 9,102톤 배출하여, 2015년 31,755톤 배출 대비 71% 감축(22,653톤)하여 자발적 감축 우수기업(감축률 1위)에 선정되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용찬 충남도 행정부지사는 기업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대기오염물질을 감축하여 대기질 개선에 노력해준 데 대해 치하하였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협약 사업장 점검

KOMIPO NEWS 04 서울발전본부 서울발전본부는 11월 26일 서울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자발적 이행사업장 현장점검을 위해 방문한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과 본부 미세먼지 관리현황에 대한 브리핑 및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본부는 서울시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자발적 협약을 체결하여(2020.1.17.) 계절관리제 기간(12월~3월) 동안 NOx 배출농도를 설계 5ppm 대비 15% 이상 하향된 4.2ppm 이하로 운영하고 있고,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 시에는 비상연락망을 통해 탈질효율 상향운전과 사택철거공사장 비산먼지작업 중단 및 전 직원 대중교통 이용 권고 등을 신속히 전파하여 미세 먼지 저감을 위한 서울시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지역소기업 설비보강 지원 협약

KOMIPO NEWS 05 서천건설본부 서천건설본부는 12월 8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소기업 설비보강 지원 협약을 체결하였다. 서천건설본부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의 상호발전 및 협력관계를 증진시키는 것으로 목적을 두었으며, 전염병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을 위해 화상으로 진행되었다. 보호작업장의 품질 향상 및 HACCP 인증 획득을 위한 설비보강을 지원 등 공동 노력을 하며, 목적 달성 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적극적인 구인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의 자립 지원 및 복지향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행복한 나눔, 안심 꾸러미로 따뜻한 겨울을!

KOMIPO NEWS 06 세종발전본부 세종발전본부는 11월 26일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상대적으로 더 큰 취약계층의 감염병 극복을 위한 안심꾸러미 지원사업을 시행하였다. 금번 지원사업에 세종발전본부에서는 쌀 165포를 기부하는 것은 물론 물품포장과 배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코로나19에도 불구,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였다. 이종국 본부장은 “안심꾸러미의 따듯한 온기가 사회취약계층의 마음까지 보듬어 안아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세종발전본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

보령시와 환경협정 체결

KOMIPO NEWS 07 신보령발전본부 신보령발전본부는 11월 10일 보령시와 신보령1,2호기 운영 관련 환경협정을 체결하였다. 신보령 1,2호기 관련 환경협정서는 회사의 환경경영전략 비전인 ‘삶의 가치를 높이는 글로벌 에너지 리더’를 달성하기 위한 회사의 환경철학인 ‘천지인(天地人)’의 실행 철학을 담고 있다. 천(天)은 지역사회와 지역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 지(地)는 회사 내 설비를 환경법규 준수를 넘어 최적방지시설로 유지, 인(人)은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의미를 담고 있다. 신보령발전본부는 앞으로도 보령의 환경보전을 위하여 계속해서 소통해 나갈 것이다.

질소산화물 배출권 판매 수익금 전달식 시행

KOMIPO NEWS 08 인천발전본부 인천발전본부는 11월 12일 인천광역시 서구청에서 서구청,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역사회복지 증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하여 ‘대기질개선 지역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인천발전본부에서는 총 1,500만 원을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녹색경영 단체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KOMIPO NEWS 09 제주발전본부 제주발전본부는 ‘2020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녹색경영 단체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제주도의 ‘탄소없는 섬’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최신 대기환경설비를 구축하여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감축함과 동시에 발전소 온배수를 화훼농가 난방에 활용하는 등 지역주민과의 상생협력 공로를 인정받았다.

핵심가치를 찾아 떠나는 100km 소통·공감 여행

KOMIPO NEWS 10 KOMIPO 기술연구원 KOMIPO 기술연구원은 11월 13일 목적지 미상의 소통·공감 여행 행사를 시행하였다. 핵심가치 중 2가지를 골라 주제를 사진으로 표현하는 미션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