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은한 향기 속으로 풍덩,
요즘 들어 우리 집 인테리어가 지루하다고 느껴진다면? 작은 바다가 담긴 디퓨저를 비치해보는 건 어떨까. 기분 좋은 향기에 한 번, 아기자기한 비주얼에 또 한 번 놀라게 될 것이다.
디퓨저는 작은 유리병 안에 액상 방향제를 담고, 리드스틱을 꽂아 놓은 형태다. 스프레이형 방향제와 달리 한 공간에 잔향이 오래도록 펴지게 해준다는 특징이 있다. 디퓨저는 놀랍게도 유럽 중세시대 때부터 사용되었다. 중세 귀족 계층의 대표적인 전유물 중 하나였던 것이다. 당시에는 허브나 꽃에서 추출한 아로마오일을 활용해 향을 냈으며, 리드스틱은 나무로 만들어 사용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쾌적한 내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동시에 디퓨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고,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래서일까. 많은 이들이 집들이 선물로 디퓨저를 선택하곤 한다. 디퓨저 특유의 은은한 향이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뿐더러, 근래에 출시된 제품들이 관상용으로 보기도 좋기 때문이다. 디퓨저는 신발장, 혹은 현관에 비치하는 걸 추천한다. 집에 들어서자마자 좋은 향기가 맞이해줄 테니 말이다. 또한, 조화, 인조 깃털 등을 리드스틱과 함께 꽂아보는 건 어떨까. 또 다른 인테리어 포인트가 될 것이다.
자연은 우리에게 안식처가 되어준다. 동경의 대상이 되기도 하고, 그리운 풍경이기도 하다. 작은 바다 디퓨저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그리워하는 이들을 위한 훌륭한 선물이 되어준다. 책상 위에 디퓨저 하나만 올려놔도 바다의 추억 속으로 풍덩 빠지게 될지도 모른다. 디퓨저의 모래 색상은 내추럴, 아쿠아, 화이트 샌드로, 향기는 클린코튼, 블랙베리&베이, 가든파티로 나누어져 있다.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Tip 작은 바다 디퓨저 만들기 전에 알아두자!
시간이 지나 발향이 약해졌을 때는 리드스틱을 뒤집어 꽂거나 새것으로 교체하자. 만약 디퓨저를 만들다가 용액을 가죽, 플라스틱, 바닥에 흘렸을 경우 즉시 닦아줘야 한다. 향료 오일로 인해 표면이 벗겨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만드는 법
① 유리 용기에 원하는 만큼의 모래를 넣어준다.
② 데코 파츠(조개, 해초 등)를 넣고 디퓨저 리드스틱으로 위치를 잡아준다.
③ 디퓨저 용액을 넣어준다.
④ 원하는 개수만큼 리드스틱을 넣는다.
* 제작과정은 DIY 키트에 동봉된 설명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작은 바다 디퓨저 만들기 키트는 하비인더박스에서 판매되는 상품입니다.
이번 중부인 DIY 선물은 ‘작은 바다 디퓨저 만들기 키트’입니다. 6월 7일부터 14일까지 신청한 직원 중 추첨을 통해 키트를 보내드렸어요. 중부가족이 완성한 예쁜 디퓨저를 함께 확인해볼까요?
딸과 함께 만든 바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있는 딸아이와 함께, 반짝이는 모래와 자그마한 소라껍데기가 있는 싱그러운 바다를 만들었습니다. 얼른 코로나19가 끝나 마스크를 벗고 바다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그날을 바라봅니다.
즐거운 만들기 놀이
디퓨저 DIY 덕분에 우리 딸 엘리와 함께 만들기 놀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두 돌이 지나 아빠가 하라는 대로 곧 잘 따라하네요. DIY 키트를 보내주신 덕분에 좋은 추억도 만들고 좋은 향기도 가득해졌네요.
화장실에 감성 충전
바닥에 모래를 흘리는 대참사가 일어날 뻔 했지만, 결과물을 보니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아무리 청소를 해도 쿰쿰한 냄새가 나는 화장실에 넣어두었더니 하루 만에 향기로운 향이 가득해졌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부족함이 많은 저에게 언제나 기댈 수 있는 언덕이 되어 주신 부장님께 이번 기회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배려와 존중으로 직원을 챙겨주고 아껴주시는 부장님을 보면서 힘들기만 하던 회사생활에 큰 위로를 받았습니다.
인턴들의 행복한 시간
운 좋게 다른 인턴 분들과 함께 당첨이 되어 모두 모여 만들었습니다. 액체로만 이루어진 일반적인 디퓨저와 달리 만드는 재미도 있고 향도 좋았습니다. 게다가 함께 만들면서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네요.
향긋한 추억 한 장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고, 집에 놓을만한 장소도 같이 찾아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네요. 코로나19로 바깥 나들이를 보내지 못해 답답했는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딸과 보낸 행복한 시간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실내에서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디퓨저를 완성하고 뿌듯해하는 아이를 보니 저도 덩달아 행복해졌습니다.
소소한 일상이 큰 행복으로
꾸미기를 좋아하는 딸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래와 조개껍질의 위치를 고민하고 섬세한 손놀림으로 본인의 생각을 표현하는 딸아이가 한없이 사랑스럽네요. 은은한 향기가 너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