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January VOL.114

HOME CULTURE 재밌지 오늘 뭐 읽지?

새해 첫걸음과 함께하는 첫 번째 책

새해 첫걸음과 함께하는 첫 번째 책 김호빈 사장님의 추천 도서
글. 편집실 사진. 고인순

2022년을 맞아 누구나 올해는 일터와 삶에서 좀 더 주도적이 되기를 꿈꾼다. 누군가는 조직의 리더로, 또 누군가는 환경과 사회의 일원으로. 2022년도 미래를 이끌어갈 중부인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두 권의 책을 소개한다.

김호빈 사징님의 추천도서


성과에서 가치로, 새로운 미래의 혁신적 시그널과 생존 ESG 혁명이 온다

2021년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ESG를 선포하고 나섰다. 환경 Environment과 사회 Social, 지배구조 Governance가 결합한 ESG의 뜻은 얼추 알고 있지만 ESG의 본질은 무엇이며, 왜 수많은 기업들이 ESG에 힘쓰고 있는 건지는 잘 모르는 이들이 많다. 경제경영연구소에서 19년간 경영전략과 산업 동향 등을 연구해온 저자는 코로나19로 피폐해진 세계 경제와 우리의 일상을 회복시킬 가장 강력한 희망의 수단이 바로 ESG라고 말한다. 이 책은 어렵게 느껴졌던 ESG를 쉽게 전달하는 ‘ESG에 대한 가장 친절하고 완벽한 입문서’다. ESG란 무엇이며 어떻게 시작되고 진화했는지, 어떻게 평가하고 어떤 방식으로 경영에 접목하고 투자에 활용할지 등을 다채로운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 책을 통해 기술혁명의 시대를 넘어 ESG 혁명의 시대로 나아가는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미래를 준비해 보자.

저자 김재필  출판 한즈미디어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편안한 리더십 두려움 없는 조직

<두려움 없는 조직>은 리더와 팀을 위한 실용적인 경영 지침서다.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이자 세계적인 경영학 전문가 에이미 에드먼슨이 자신의 연구를 집대성한 책으로, 심리적 안정감을 통해 조직의 성장을 이끄는 방법을 담아냈다. 책에서 이야기하는 심리적 안정감이란, 구성원이 업무와 관련해 그 어떤 의견을 제기해도 벌을 받거나 보복당하지 않을 거라고 믿는 조직 환경을 말한다. 저자는 리더가 심리적 안정감을 토대로 조직의 위계질서를 어떻게 다루는가에 따라 조직의 환경이 달라질 수 있다고 이야기하며, 이러한 심리적 안정감을 구축하기 위한 세 가지 지침을 소개한다. 심리적 안정감을 조직에 체계화해야 누구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조직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 수천 개의 조직을 분석한 저자의 연구는 혁신과 성장을 꿈꾸는 리더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 에이미 에드먼슨  출판 다산북스


중부가족과 함께 읽고 싶은 한 권의 책을 추천해주세요.

추전서로 선정된 분에게 도서상품권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이 코너는 KOMIPO 임직원의 
참여신청을 위한 코너입니다.
*본 페이지는 사연소개 및 경품지급을 위해 ‘성함, 소속부서’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함을 알려드립니다.
*신청기간 : 2월 27일(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