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SEPTEMBER
VOL.124

이전호 보기
HOME 문화에 열중 맛따라 길따라

디저트와 함께 달콤한 하루를

세종발전본부 주변 디저트 맛집 편

글. 정재림 일러스트. molee

맛있으면 0칼로리라는 말이 있다. 이왕 먹을 거라면 스트레스 받지 말고 맛있고 기분 좋게 먹자는 뜻이란다. 기분이 울적할 때, 짜증이 치밀어 오를 때. 기분 전환으로 달콤한 디저트 한 입 어떨까? 순식간에 에너지 충전!

고즈넉한 한옥에서 디저트를? 
헤이믈

평소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다양한 차를 맛볼 수 있는 한옥 카페가 있다. 세종시립도서관 인근에 위치한 헤이믈은 백차, 홍차, 호지차, 감잎차 등 차를 전문으로 하는 찻집이다. 폭신한 구름소다 케이크, 보늬밤이 올라간 몽블랑 케이크 설밤 등 차와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류가 많아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커피가 있는 힐링 공간 
이도커피 3호점

커피 한 잔과 함께 느긋하게 쉬고 싶다면 이도커피를 추천한다. 금남면 호탄길에 위치한 이도커피 3호점은 올 4월에 오픈한 신상 카페다. 금남구즉로에 위치한 본점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와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가게에서 직접 만드는 크루아상을 시그니처 크림 라테인 이도더블과 함께 맛보시라!

식물원이야 카페야? 
라무즈

이집트 신전이 생각나는 외부공간과 허브정원이 후각을 자극하는 야외공간까지. 라무즈는 다양한 식물을 구경할 수 있는 카페다. 손수 만든 과일청을 넣은 에이드 메뉴와 수제 바닐라 크림이 올라간 부드러운 아인슈페너가 특히 인기다. 토마토와 모차렐라 치즈, 바질과 올리브를 곁들인 이탈리안 크로플도 추천한다.

가배 한 잔 어떠하오 
가배서림

세종시 금남면 용담리에 위치한 가배서림은 3층 건물의 대형 루프탑 카페다. 자연 속에 있어서 4계절 다양한 변화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 파주 산촌마을 농장에서 직접 공수한 콩고물을 이용한 인절미크림가배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다. 출출할 때 간단한 식사로 딱인 서림하우스 브런치도 추천!

생각만 해도 입안 가득 군침이 도는 디저트. 달콤한 맛으로 오늘 하루 에너지 충전 완료!

*요일별 브레이크 타임과 주문 마감시간이 상이하니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