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NOVEMBER
VOL.125

이전호 보기
HOME 문화에 열중 맛따라 길따라

열심히 일한 당신, 먹어라!

신서천발전본부 주변
연말회식 맛집 편

글. 정재림 일러스트. molee

한 해 동안 힘들었던 마음과 지쳤던 몸을 치유해 줄 한 끼가 시급하다. 따끈한 국물과 든든한 단백질! 함께 모여 지난 일 년을 훌훌 털어버리고, 다가올 한 해를 기꺼이 기쁘게 맞이할 에너지를 얻어보자.

매콤함으로 스트레스 풀기 
서산회관

뜨겁게 달군 철판에 향긋한 미나리와 팽이버섯, 통통한 주꾸미, 매콤한 양념장과 들깨가루를 아낌없이 넣어 볶아 먹는 서산회관의 ‘주꾸미 철판볶음’은 단연 인기 메뉴다. 기분 좋게 매운 주꾸미 볶음을 다 먹고 나면 볶음밥까지 잊지 말고 비벼 먹자. 속을 시원하게 풀어줄 주꾸미 샤부샤부도 추천.

힘들 때는 역시 고기지! 
한우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한우마을은 정육점과 식당을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다양한 소고기 부위를 맛볼 수 있다. 인기 메뉴인 ‘한우 일반 모둠’은 제비추리와 업진안살, 설깃, 보섭살로 구성되어 있다. 육회비빔밥과 육회냉면 등 식사 메뉴도 있어 모임 장소로 딱이다.

자극적인 맛에 지쳤다면? 
향토식당

정겨운 향토의 맛을 담은 향토식당은 슴슴하고 담백한 백순두부와 얼큰한 순두부, 고소한 콩국수와 비지찌개 등 콩과 두부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백순두부에는 별다른 재료 없이 순수한 순두부가 1.5배 들어가 더욱 담백하다. 그동안 자극적인 맛에 지쳤다면 향토식당으로 가자!

게 맛을 아는 사람 여기 모여라 
유정식당

그날 담근 꽃게장만큼 입맛을 돋우는 게 또 있을까? 유정식당은 꽃게의 속살만 발라내 양념장에 무친 꽃게무침이 인기인 곳이다. 고소한 참기름 향이 밴 꽃게무침을 밥 위에 올려 한 술 크게 떠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깻잎에 싸 먹는 붕장어구이도 별미. 다양한 반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따끈한 밥을 함께 먹으며 한 해 동안 수고한 서로에게 응원의 한마디를 전하면 어떨까?

*요일별 브레이크 타임과 주문 마감시간이 상이하니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