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세상에

Fun한 세상으로 퐁당!

KOMIPO NEWS

오만 ‘이브리3 태양광·BESS 500MWAC+100MWh 발전사업’ 최종 낙찰자 선정

한국중부발전이 지난 6월 17일, 오만 수·전력청으로부터 ‘이브리(Ibri)3 태양광·BESS 발전사업’의 최종 낙찰자로 공식 선정되었다. 본 사업은 세계 유수의 개발사들이 참여한 국제 입찰(International Bid)에서 경쟁을 통해 수주한 것으로, 마스다르(아부다비 국영 에너지공기업), 알 카드라(오만 에너지개발사), 오큐에이이(오만 국영 에너지기업)와 함께 구성된 컨소시엄의 일원으로서, 한국중부발전이 당당히 최종 낙찰자로 이름을 올린 것이다. 이번 수주를 통해 우리 회사는 중동 진출로 글로벌 신재생개발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노사 합동 출근길 소통행사
‘신보령 가족 여러분! 감자합니다’ 시행

신보령발전본부와 중부노조 신보령발전지부는 노사 화합을 통한 소통과 상생의 조직문화 구현을 위해 지난 6월 24일 본부 종합사무동 1층 로비에서 노사 합동 출근길 소통행사인 ‘신보령 가족 여러분! 감자합니다’를 시행했다. 이번 출근길 소통행사는 신보령발전본부의 감자후원자 3인방(설비인프라부 이상욱 부장, 환경관리부 서영학 부장, 전기기술부 이종호 부장)이 올해 봄에 시작한 주말농장의 첫 수확물인 하지감자를 나누며 수확의 기쁨을 본부 직원과 공유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본부 직원들의 든든한 아침을 책임지기 위해서 찐 감자와 함께 삶은 달걀, 두유도 준비해 건강을 선사했다.

꽃 한 송이 무빙 이벤트 시행

보령발전본부는 지난 6월 4일 5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꽃 한 송이 무빙 이벤트를 시행했다. 꽃 한 송이 무빙 이벤트는 평소 마음을 전하고 싶었던 동료를 선택해 신청하면 매주 화요일 해당 동료의 책상에 꽃 한 송이가 배달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올해 12월까지 매주 시행된다. 신청자는 축하, 격려, 응원, 기타 중 카테고리를 선택해 카드 메모를 작성할 수 있으며 꽃은 실물로, 카드 메모는 사내메일로 전달된다. 이 외에도 보령발전본부는 여직원 행복소통 행사, 직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요가·명상 데이 등을 2025년에 새롭게 선보이며, 모든 구성원이 더 행복한 본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렴을 마시다, 원칙을 나누다!’
감성 팝업 시행

신서천발전본부는 지난 6월 25일 ‘청렴을 마시다, 원칙을 나누다!’ 감성 팝업 행사를 시행했다. 지역 주민자치회에서 준비해 주신 더치커피와 말차브라우니 디저트를 나누고, DIY 윤리 메시지 책갈피 코너 및 6월의 윤리 오·노·추(오늘의 노래 추천, QR코드를 찍으면 노래 감상 가능)를 운영해 직원 간 소통과 청렴 감수성을 확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신서천발전본부는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다.

종합기술 사무동 준공기념식 개최

인천발전본부는 지난 6월 19일 이영조 사장님을 비롯해 서울발전본부, 일류종합건설, 디피아이씨앤에스 등 중부발전 및 협력기업과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합기술사무동 준공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영조 사장님은 기념사를 통해 “새로운 종합기술사무동은 보다 전문적인 기술 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한 공간으로, 쾌적한 근무환경에서 기술협업과 부서 간 소통을 증진하는 토대가 되리라 생각한다”라며 사고 없이 완공한 직원들 및 협력사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수도방위사령관 서울발전본부 방문

서울발전본부는 지난 7월 1일 수도 서울의 방호를 책임지는 수도방위사령관 외 11명의 소속부대 장병의 본부 방문을 맞아 본부 현황을 소개하고, 시설물을 둘러봤다. 양영걸 본부장은 “수도 서울의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전력공급의 책임을 다하고, 군·경 등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수도방위에 일조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교대-일근 도시락 미팅 행사 시행

세종발전본부는 지난 6월 4일~11일 교대근무자 기업문화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일근부서와 교대근무 직원과의 ‘도시락 미팅’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배부된 다양한 색깔의 풍선을 통해 짝꿍을 찾아 퀴즈를 함께 풀고, 도시락을 나누며 “인생 드라마는?”, “요즘 고민거리는?” 등의 소소한 대화를 나누며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삼양검은모래 축제 참여

제주발전본부는 지난 7월 5일, 본부가 속해있는 제주시 삼양동 최대축제인 ‘제21회 삼양검은모래 축제’에 참여해 지역주민과 축제 참여객을 대상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올해 제주발전본부 홍보부스에서는 삼양바다를 배경으로 찍는 ‘인생네컷’, 플라스틱 병뚜껑을 재활용해 만드는 ‘병뚜껑 키링’,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등 축제를 찾은 이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청렴톡톡 팔로우’, ‘해변 쓰레기 주워오기’ 등 ‘CLEAN’을 주제로한 이벤트를 진행, 깨끗한 우리 회사 알리기에 앞장섰다.

해외 기술지원 사업 개발을 위한
원격 교류회의

지난 5월 27일 KOMIPO 기술연구원과 태국전력공사(EGAT) 주관으로 KOMIPO 기술연구원, EGAT 임직원과 태국 전력산업계 주요인사인 Surachai Sanitjai 교수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기술지원 사업 개발을 위한 태국전력공사와의 원격 교류회의를 KOMIPO AI HUB에서 진행했다. 이번 원격 교류회의에서 MIRI 시스템 및 온오프라인 기술지원을 통한 발전소 비용 절감 사례 등에 대해 소개하고 포천민자발전과 찌레본 발전소 등 대외 사업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EGAT는 태국 내 민자발전소 원격설비진단 시스템 도입과 관련하여 MIRI 시스템과 기술지원의 도입 가능성을 언급해 관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