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May VOL.122

HOME 문화에 열중 맛따라 길따라

부장님, 오늘 회식은 소고기 사주세요~

보령발전본부 주변 소고기 맛집 편

글. 정재림 일러스트. molee

어느 누가 소고기를 마다하리오. 신선한 소고기 한 점을 집어 달궈진 불판 위에 올리는 순간, 고기 익는 소리에 절로 침이 고인다. 한 점 한 점이 맛있는 소고기로 오감만족 한 끼를 즐겨보자!

제주발전본부 인근 맛집 지도

신선한 소고기와 밑반찬까지 
도화담

룸이 완비되어 모임 장소로 제격인 도화담에서는 가성비 좋은 소고기를 맛볼 수 있다. 한우버섯불고기, 전복갈비탕, 우거지탕, 사골떡국, 물냉면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소고기 구이와 식사를 함께할 수 있다. 특히 도화담은 정갈한 밑반찬도 매력적이라는 사실. 3시부터 2시간 동안은 브레이크 타임이다.

소고기 어디까지 먹어봤니? 
보령한우

친절함과 청결함을 모토로 운영 중인 보령한우는 한우 특수부위를 판매하고 있다. 별미인 육사시미는 그날그날 상황에 따라 주문 가능 여부가 다르니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보령한우에 한 번이라도 다녀왔다면 모두가 추천하는 비빔국수에 소고기를 한 점 올려 함께 먹는 꿀팁도 잊지 말자.

화로구이가 생각날 땐 
모토이시 보령점

일본 유학생 청년이 맛있는 화로구이에 푹 빠져 한국에 돌아와 창업했다는 모토이시. 모토이시에서는 호주산 와규를 사용한 화로구이를 맛볼 수 있다. 모둠을 주문하면 각각 어느 부위인지 이름표도 함께 제공되어 조금씩 맛보면서 비교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와규동과 호르몬라멘, 하이볼 등 이국적인 메뉴도 함께 즐겨보자.

한우랑 돼지랑 둘 다 먹자 
우시장

방문 시 예약이 필수라는 우시장. 우시장은 한우를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꽃등심, 갈빗살, 육회, 육사시미, 차돌박이 등 우리 한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돼지고기 스페셜 메뉴도 준비돼 있어 한우와 돼지를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사실. 저녁 6시부터 9시까지만 영업하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일이다.

“마블링이 좋은 고기가 맛있는 이유는 지방 때문이래요.
구웠을 때 고소하고, 부드러운 질감이 일품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