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ULY
VOL.123

이전호 보기
HOME 코미포 집중 기업문화

Fun한 너와 내가 만드는 Fun Fun한 중부생활

온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 발전소 만들기

멋진 어린이의 나라, 보령 키자니아

보령발전본부는 6월 16일, 17일 양일간 보령발전본부 한마음체육관에서 보령 키자니아 행사를 개최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 발전소 만들기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보령발전본부 구성원뿐만 아니라, 인접 사업장 직원 가족들이 함께 참가하여 가족친화와 소통이라는 행사 취지를 더욱 빛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직원 자녀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8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직업을 체험했으며, 부대행사로 준비된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및 발전소 투어버스 등을 즐기며 온 가족이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자녀와 함께 방문한 보령발전본부 안전품질실 김정옥 대리는 “문화소외지역이라고만 생각했던 보령에서, 더구나 발전소 내에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경험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다”라며 “특히 아이들에게 발전소를 소개해 줄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남긴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행사장을 방문한 임승관 본부장은 직원 부모와 자녀들이 모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보령발전본부에서 준비한 가족친화 행사가 전 중부직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주기를 희망한다”라며 “향후에도 침체된 조직문화의 변화를 꾀하며 직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한 다양한 기업문화 개선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가족의 소중함을 전합니다, 가족 직장 체험 프로그램

한국중부발전은 CEO의 Fun 경영 추진 의지를 반영한 기업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족의 소중함과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5월 8일 세종발전본부를 시작으로 5월 19일 서울발전본부, 5월 24일 제주발전본부, 5월 25일 인천발전본부가 직원 가족을 초청해 직장 체험의 시간을 마련했다. 가족 간에 서로 이해하는 가족 친화 경영을 이끌어낸 것. 중부가족의 업무와 가정의 양립과 애사심을 고취하고, 주인의식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였다. 각 발전본부는 다양한 선물과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