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March VOL.121

HOME 문화에 열중 맛따라 길따라

제주도에서 짬뽕 한 그릇

제주발전본부 주변 짬뽕 맛집 편

글. 정재림 일러스트. molee

바닷바람을 맞으면 따끈한 국물이 떠오르는 건 당연지사. 매콤한 국물을 먼저 한술 맛본 뒤, 후루룩 면을 물면 입안 가득 해물의 향이 퍼져나간다. 짬뽕 한 그릇이야말로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가 아닐까. 제주발전본부에서 제작한 맛집 지도 중 선별해 짬뽕 맛집을 소개한다.

제주발전본부 인근 맛집 지도

짬뽕의 변신은 무죄! 
아임파인

퓨전음식점인 아임파인은 우삼겹짬뽕, 크림짬뽕, 토마토짬뽕 등 다양한 짬뽕 메뉴를 골라가며 맛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인기 있는 크림짬뽕은 우유와 크림소스, 고소한 땅콩이 들어가 매콤하고 느끼하지 않은 퓨전 짬뽕이다. 이외에도 흑돼지 짜장면, 불고기 덮밥, 탕수육, 피자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매주 화요일은 정기 휴무.

짬뽕 안에 우육 있다  
제주인짬뽕 삼화점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제주인짬뽕은 해장 메뉴로 손색이 없는 우육짬뽕, 해물짬뽕, 알짬뽕을 비롯해 짜장면과 탕수육, 해물볶음밥 등을 팔고 있다. 특히 인기 있는 우육짬뽕은 불맛이 느껴지는 우육과 얼큰한 국물이 특징이다. 잡내 없이 진하게 우러난 국물에 자꾸만 손이 가는 맛집! 매주 목요일은 정기 휴무.

장인의 손맛을 느끼고 싶다면 
고서방짬뽕

요리 경력 26년차 고 서방이 가족을 위해 요리한다는 고서방짬뽕은 제주·통영산 깐 딱새우와 굴, 흑돼지 등 기본 재료로 짬뽕의 맛을 살렸다. 캡사이신과 굴 소스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한 맛을 이어가고 있다. 우삼겹짬뽕, 볶음짬뽕, 굴짬뽕 등 다양한 짬뽕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푸짐한 양 덕에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매주 일요일은 정기 휴무.

짬뽕은 역시 푸짐한 해산물이지 
오야짬뽕

봉개동에 위치한 오야짬뽕은 왕초를 뜻하는 ‘오야지’에서 따온 이름으로 푸짐한 해산물이 가득 든 오야짬뽕이 인기 메뉴다. 기본에 충실한 해물짬뽕 맛집으로 현지 동네 주민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이 밖에도 짜장면과 탕수육, 볶음밥, 짬뽕밥 등 선택지가 많아 다양한 메뉴를 일행과 나누어 먹기 좋다. 매주 일요일은 정기 휴무.

“갖은 채소와 해산물, 육류까지 듬뿍 넣어 달달 볶아낸 뒤
육수로 끓여 낸 얼큰한 국물에 국수까지 넣으면 짬뽕 완성이오!”